본문 바로가기

장비와 도구

로스트 샘플 로스터기 선택 가이드

시장에 나와있는 여러 샘플 로스터기가 있지만 '로스트'만큼 꾸준한 관심과 소유욕을 유발하는 기기는 흔치 않은 듯합니다. 저 역시 이카와(Ikawa) 제품을 두고서 몇 년간 군침을 흘리기도 했는데요.

 

노르웨이에서 날아온 로스트(Roest)의 장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현재 국내에는 S100과 L100 모델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두 모델 간의 차이는 아래 표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 유통되는 모델은 모두 PLUS 모델로 별도의 PLUS 명칭을 붙이지 않습니다)

 

로스트의 가장 주요한 기능 중 하나인 1차 크랙 감지 기술은 아래와 같이 그래프로 확인 가능합니다.

 

1차 크랙의 인지 시점에 따라 <시작점>인지, <활성화 상태>인지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크랙의 빈도가 얼마나 되는지도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으니 단순 팝 소리인지 아닌지도 구분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DTR에 기인한(1차 크랙부터 종료까지의 % 또는 시간) 자동배출로 아래와 같이 DTR 변화에 따른 로스팅 교육과 비교도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내게 어울리는 모델은 어떤 것일까요? S100? L100?

 

생두 로스팅에 있어서는 두 모델의 차이가 크게 없습니다. 단지 온도 센서가 몇 개 더 추가되고, 기기의 투입 대기 온도값이 조금 더 높냐 낮냐의 차이가 있게 때문이죠. 그 외에 부품마저도 동일하게 사용되는 두 개의 장비입니다.

 

개인의 목적, 스몰 로스터리 샵이라면 S100이 더 손쉽게 접근하면서 활용할 수 있는 장비 입니다. 기관이라거나 아카데미, 연구의 목적이 있다면 아무래도 L100이 조금 더 맞습니다. 두 모델의 가격차이도 한몫하지만요.

 

 

 

이런 고가의 장비를 구매하기 전에 '엠아이씨홀딩스' 쇼룸 예약을 통해 샘플 로스팅을 진행하고 구매하실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생두를 지참해서 오실 수도 있고, 샘플 생두를 바탕으로 기능의 시연에 더욱 집중해서 보실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하기에 '엠아이씨홀딩스'를 추가하고 쇼룸방문/기기 테스트 일정을 잡으시면 친절한 상담과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지역별로 로스트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기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접근방식, 그리고 샘플 로스팅을 진행하는 노하우도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로스트(Roest) 샘플 로스터 공식 수입사 : (주)엠아이씨홀딩스

 

로스트 관련 노션 페이지 : https://roest.kr

 

ROESTist(로스티스트)

ROEST(로스트)에 대한 모든 것!

roest.notion.site

 

 

https://www.instagram.com/jay.jeongh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