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비와 도구

로스트(ROEST) 샘플로스터

2017년 첫 출시 이후로 샘플 로스터기 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반응을 이끌고 있는 로스트 (ROEST)

 

https://www.roestcoffee.com

 

ROEST

ROEST is Professional Coffee Sample Roaster with digital precision, dual fan system for back to back roasting, automatic or manual. World’s first roaster with automatic FIRST CRACK Detection. Hybrid of hot air roasting machine and convectional drum coffe

www.roestcoffee.com

 

샘플 로스터는 로스터라면, 그리고 홈 카페 바리스타라면 기본적으로 많이 찾아보는 기기 중 하나입니다. 특히 이카와(Ikawa)의 출시 이후로는 샘플 로스터기 시장이 많이 활성화되었습니다.

 

https://www.ikawacoffee.com

 

Home - IKAWA Coffee

Inventors of the Worlds First Digital Micro Coffee Roasters. Sample Roaster for Professionals and Smart Home Coffee Roasting System for Home Coffee Enthusiasts

www.ikawacoffee.com

이카와 그리고 로스트는 현재 샘플 로스터기 시장에서 최종 선택지 중 하나로 손에 꼽히고 있는데요. 각자의 설계 방식이나 구조, 발현 가능성은 사용하고자 하는 목적에 따라 용이하게 사용하실 수 있다고 봅니다.

 

 

로스트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열풍 드럼식 구조로서 최적의 대류열을 활용하는 점을 꼽습니다. 그리고 이중 배기 시스템을 활용하여 시간당 최대 1.2kg의 연속 배치도 가능한 점을 알리고 있습니다. 저 역시 이카와를 사용하려다 로스트를 쓰게 된 이후로는 로스트에 푹 빠져버렸습니다.

 

홈카페 로스터로서 뽕을 뽑기에는 꽤 많은 시간과 돈이 들겠지만, 교육용 목적에서는 로스트만큼 간편하고 손 쉽게 샘플링이 가능한 기기가 있을까 싶을 정도입니다. 특히 정보를 전혀 모르는 생두도 DTR 설정만으로도 충분히 생두 개별의 특성을 이끌어 낼 수 있는 프로파일 완성이 가능합니다.

 

스몰 로스터리 카페, 스페셜티 로스터, 하이엔드 급의 홈 카페의 시장에서는 최선이자 최상의 선택지로 로스트를 뽑겠습니다. 아직은 부담스러운 소비자 가격이지만 진정 커피를 사랑하는 분이라면 이 정도의 투자는 충분히 고려해볼 만한 상품입니다.

 

 

여기저기 흩어진 정보를 모으는데 노션이 그래도 훌륭한 툴인데, 아래 사이트 링크를 통해 로스트 정보를 교류할 수도 있습니다. 혹, 샘플 로스팅에 관심 있으신 분이라면 큰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roest.kr

 

roest.kr